땀을 많이 흘리면 염분을 보충해야하는 이유가 뭔가요?

땀을 많이 흘리면 염분을 보충해야하는 이유가 뭔가요?

수분섭취는 물론 염분도 보충해줘야 하는거로 알고잇는데,

땀흘리면 신체에서 염분이 많이 빠져나가나요?

7개의 답변이 있어요!

  • 요즘처럼 땀 배출이 많은 시기에는 땀으로 인해 전해질 및 수분

    이 많이 빠져나갑니다. 땀에 나트륨 성분도 포함되어 있어서

    여름에는 조금 짜게 먹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합니다.

    수분 섭취는 충분하게 하고 염분섭취도 체내 발란스를 맞추기 위해서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땀을 많이 흘리면 체내 나트륨과 같은 전해질이 손실되기 때문에, 이를 보충하지 않으면 전해질 불균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나트륨은 체액의 균형을 유지하고 신경과 근육 기능을 정상적으로 작동하게 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땀을 많이 흘린 후에는 수분뿐만 아니라 염분도 함께 보충해야 합니다.

  • 땀으로 배출될 때 마찬가지로 염분이 포함되어 빠지게 됩니다. 그 이유로 땀이 짭잘한 맛이 나게되죠. 염분 및 수분을 보충해줘야합니다.

  • 안녕하세요. 29세 남성 입니다.

    해당 질문에 답변드리겟습니다.

    흘리는땀이 체네에 노폐물및

    염분기또한 같이 배출되기때문입니다.

    그러하여 땀을 살짝 맛보면

    짭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땀을 많이 흘리면 염분을 따로 보충해야할까는 아닙니다.

    땀은 99%가 물이며 나머지 부분이 나트륨, 염소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면 많은 양의 땀을 흘려도 평소 먹는 식단에서 충분히 염분 섭취를 하고 있습니다

  • 사람의 땀 안에도 염분이 있기 때문에 땀을 흘린 뒤에 그 땀에 젖은 옷을 보면 소금기가 남아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그것처럼 인체에서 필요로 하는 염분이 빠져 나가는 거라 염분도 보충을 해야 하는 것입니다.

  • 안녕하세요 아는그대로입니다

    땀을 흘리게되면 100프로 수분만나가는것이아닙니다 우리몸의 일부 추가적인 요소들이 같이 배출됩니다 그러므로 염분도 같이 일부배출되며 정말과하게만아니라면 어느정도까진 굳이 신경써서 보충하실필요는 없는걸로 알고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