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나물 위주의 식단이 다이어트 식단이 될 수 있을까요?
오늘 오곡밥과 나물을 먹으면서
이렇게만 먹으면 충분히 다이어트 식단이 될 수 있을까 생각했는데
혹시 나물 위주로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나물위주의 식단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단백질이 부족하지않도록 유의해야하며 나물 반찬에 과도한 간을 하지않는것이 좋습니다.
나물 위주로 식단을
구성하는 것은 다이어트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나물은 섬유소가 풍부하여 소화에 도움을 주고, 포만감을 느끼게 하여 과식을 방지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나물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와 피부 건강에 기여하며, 칼로리가 낮아 체중 조절에 유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의 섭취도 함께 고려해야 하며,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나물 위주의 식단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한 균형 잡힌 식사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