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운동
다이어트할때 헬스할때 운동할때~~
자전거가 낫나요 런닝머신이 낫나요???????효과가 더 잇는 운동은 무엇인가요 다이어트할때 더 효과 볼려면ㅎㅎㅎㅎㅎㅎㅎㅎ
9개의 답변이 있어요!
단기간에 강력한 체지방 감량 효과를 원한다면 전신을 모두 사용하는 런닝머신이 자전거보다 훨씬 유리합니다.
런닝머신은 칼로리 소모량이 매우 높지만 무릎이나 발목 관절에 무리를 줄 수 있다는 단점이 있어요.
본인의 현재 체력과 관절 상태에 맞는 운동을 고르셔야해요.
채택된 답변인터벌 러닝 추천드립니다!!
저같은 경우는 강도 9~10로 2~3분 뛴 후
강도 5~6로 1분걷고를 반복해서 하는데 심박수 체크가 가능하시다면 체크하시면서 본인에게 맞는 강도로 진행해보셔용
저는 매일 자전거를 타서 그런가.. 공복 러닝하는데 훨씬 나은거 같습니다. 두 개 다 할 수 있으면 더할 나위 없는 거 같구요!! 꾸준히 하시길 추천!!합니다
오래 하시기는 런닝머신이 나은 것 같습니다. 자전거는 너무 정적으로 지루함을 느끼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또한 런닝머신은 속도 조절을 통해 재미를 더 느낄 수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저는 자전거가 더 도움이 되는것 같습니다. 런닝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기는 하지만 런닝을 많이 하면 무릎도 아프고 고관절,발목 등등에 무리가 가더라구요. 그리고 런닝을 많이 하면 근육 손실도 있어 저는 런닝 보다는 자전거가 더 좋은것 같습니다.
저는 런닝머신이 조금 더 효과가 있긴 했었어요 동일 시간을 따지자면?
그런데 오래 하는게 중요하다 보니 자전거가 더 오래하기에는 좋았어요!
무릎이 안 좋으시면 자전거 추천드립니다!
다이어트 시 효과있는 유산소로는
1. 자전거
2. 러닝머신
3. 인클라인 러닝머신
4. 스텝밀(천국의계단) 등이 있습니다.
강도와 효과는 4-3-2-1 순으로 있습니다.
평상시에 무릎과 발목관절이 안좋으시다면 스텝밀은 계단을 걷은 것과 같기에 추천을 드리지는 않습니다.
가장 빠른 효과를 줄 수 있는 건 인클라인 러닝머신을 추천드립니다.
관절부담도 적고 효과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인터벌을 사용하는 것도 매우 좋지만 생각보다 많이 힘들기에 처음에는 추천을 드리지 않습니다.
자신이 할 수 있는 속도로 천천히 시도하시고 조금씪 속도를 올리는 방법, 또는 시간을 늘리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시간은 최대 1시간을 넘지않도록 해주세요.
너무 많은 시간의 유산소는 오히려 관절과 살처짐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시간적여유가 되신다면 30분정도의 가벼운 근력운동 이후 40분정도 유산소 운동을 추천드립니다 .
근력운동과 병행하시면 탄력있는 몸을 가꾸시는 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