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무엇이든지궁금해하는물음표???
대체 항산화 물질이라는것은 어떤것을 말하는건가요?
우리가 항산화 물질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먹으면 좋다라고 이야기를 하는데요
이러한 항산화 물질은 어떤것을 이야기 하는지 어디에 많이 들어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항산화 물질은 블루베리 등의 식품에 함유되어있으며 예로는 안토시아닌 등이 있습니다.
우리몸의 노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항산화물질을 정말 다양한데요
가장 흔하게 볼수 있는게 비타민c 입니다.
말그대로 항 (억제) 산화 산화를 억제한다는 의미인데요
예를들면 콜레스테롤이 산화가 되면 혈관벽에 쌓여요
그걸 항(억제) 하여 혈관벽에 콜레스테롤이 안쌓이게 해준답니다.
다른 기작도 동일해요 산화를 억제한다고 보시면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