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2.17
다이어트를 할때 비지 먹는것도 괜찮나요?
제가 두부도 좋아하는데 비지도 좋아해서요. 평소 어머니가 비지찌개를 자주 끓여주셔서 많이 먹었거든요. 그래서 다이어트 할때도 비지를 먹어도 괜찮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강형봉 영양전문가blue-check
강형봉 영양전문가23.02.17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콩비지 칼로리 는 , 100g 당 , 81kcal 로 높은편은 아니며 , 청국장 처럼 숙성 과정 을 거쳐 끓여 먹으면 아주 맛이 좋습니다.
그리고 , 냉동 시켜놓고 먹으면 두고두고 먹을수 있습니다.
콩비지 는 , 철분 및 , 단백질 , 칼슘 , 섬유질 , 비타민E , 칼륨 , 비타민B1 , 비타민B2 , 인 , 비타민B6 , 니아신 , 당질 , 엽산 등의 영양성분 등이 풍부해 뼈 를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효능 이 있어 성장기 어린이 나 , 청소년 , 노인 분들께 아주 좋습니다.
칼로리 가 높지 않아 다이어트 에도 좋은 콩비지 , 식이섬유도 풍부하기 때문에 변비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 과하게 섭취 하시면 살이 찔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 할 때도 단백질이나 탄수화물 여러 가지 것들을 골고루 섭취를 해야 합니다 콩비지에도 영양소가 풍부 합니다 너무 간을 많이하거나 양을 너무 많이 드시지 않는다면 충분히 괜찮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