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언제나주목받는기술자
베이킹소다,과탄산수소로 머리를 깜게 되도, 효능이 있는건가요?!
베이킹 소다와 과탄산수소를 물에 풀어서 머리 감을때 섞어서 하게 되면, 기름때 제거에 좋다고 하는데 실제로 효과가 있는건가요? 두피에 어떤 영향을 주게 되는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베이킹소다는 알칼리성으로 세정력은있지만 두피 보호막을 손상시켜 건조, 자극을 유발할수 있답니다.
과탄산수소도 산화력이 강해 일시적 탈취 세정은 가능하나 장기 사용시 두피 모발 손상을 발생시킬수 있답니다.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베이킹소다는 알칼리성이 강해 기름때나 각질 제거에 도움이 될 수 있겠지만, 두피에 자주 사용하게 되면 피부 보호막을 손상시켜 건조함, 가려움, 염증을 유발할 수 있겠습니다.
과탄산수소는 물에 녹으면 산소를 발생시켜서 세정력이 있지만 자극성이 강하고 두피에 직접 닿으면 자극과 탈색 효과까지 나타나기도 합니다.
일시적으로 기름기 제거 효과는 있겠으나 장기적으로 두피 건강에는 좋지 않아서 권장되지는 않습니다.
두피 관리 목적이시면 순한 샴푸와 주 1회 정도 전용 스케일링 제품을 사용하시는 것이 안전하겠습니다.
참조가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