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똑똑한저어새12
정제된 탄수화물이 혈당을 더 쉽게 올려 주나요?
안녕하세요
일반 적인 탄수화물 보다 정제된 탄수화물을 먹게 되면 혈당이 더 많이 오른다고 하는데요 왜 혈당이 더 많이 오르게 되는 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정제된 탄수화물은 혈당을 빠르게 올려요. 왜냐하면 소화가 빨리 되면서 당분이 빠르게 혈액으로 흡수되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이런 음식을 먹으면 혈당이 급격히 상승해요. 이게 바로 문제에요. 우리가 자주 먹는 흰 쌀밥, 흰 빵, 설탕이 많이 들어간 간식들이에요. 정제된 탄수화물은 가공 과정을 거치면서 영양소가 많이 빠져나가죠.
• 정제된 탄수화물은 가공 과정에서 섬유질과 영양소가 제거되어 소화와 흡수가 빠르고, 혈당 지수가 높아 혈당을 급격하게 올릴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식사 후에 혈당이 빠르게 상승하고 다시 떨어지면서 인슐린 저항성을 유발할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 혈당 조절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통곡물이나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을 선택하는 것이 혈당 조절에 더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