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 홈

  • 토픽

  • 스파링

  • 잉크

  • 미션


  • 멤버십

  • 전문가 신청

  • 베리몰

생활

생활꿀팁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23.04.29

절마다 탑이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수많은 절을 다녀봤는데 절에 갈 때마다 항상 보이는 것은, 탑입니다.

이처럼 절마다 탑이 있는 이유는, 무엇 때문인지 알고 싶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보고싶은치타154

      보고싶은치타154

      23.04.29

      안녕하세요. 보고싶은치타154입니다.


      탑은 부처님의 사리를 봉안하는 역할을 했습니다.

      그래서 탑을 해체하면 그 안에서 스님들의 사리가 나오기도합니다

    한국 대표팀,
16강 갈 수 있을까?

    5,157명 투표 중

    한국 대표팀, 16강 갈 수 있을까?

    1일 남았어요

    참여하기

    전문가들의 생각, 잉크

    • 의료상담

      사정이 너무 오래 걸리거나, 끝까지 되지 않을 때 _ 지루증(지연사정, delayed ejaculation) 이야기

      강한솔 의사 프로필 사진

      강한솔 의사

      10

      0

      570

      사정이 너무 오래 걸리거나, 끝까지 되지 않을 때 _ 지루증(지연사정, delayed ejaculation) 이야기

    • 법률

      주주총회와 이사회 실무(18)

      송인욱 변호사 프로필 사진

      송인욱 변호사

      1

      0

      154

      주주총회와 이사회 실무(18)

    • 학문

      이 시대의 전쟁과 평화 - 제2부 마무리의 단계

      신필욱 전문가 프로필 사진

      신필욱 전문가

      1

      0

      34

      이 시대의 전쟁과 평화 - 제2부 마무리의 단계

    유사한 질문이 있어요.

    • 절에 탑을 세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 우리나라 절에 가면 석탑들을 세워놓은 이유는?

    • 절에는 왜 탑을 세웠던 걸까요?

    • 사찰에서 탑돌이 를 하는 이유?

    •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

    • 유료 서비스 이용약관

    • 서비스 소개

    • 커뮤니티 보상 시스템 소개

    • 광고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