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기운찬타조212
기운찬타조21224.01.31
헬스보조제 크레아틴 복용 방법이?
헬스보조제로 크레아틴 먹으려고하는데
복용방법을 보면 여럿있던데 일단 저는 하루한번 운동전 5그램 보충제에 섞어먹으려고하는데요
운동 쉬는날도 5그램 복용하면 되는건지? 운동하는날만 먹어야 되는지 문의드립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초기에 크레아틴을 빠르게 선채집하고 근육 내 크레아틴 농도를 높이기 위해 5-7일 동안 일일 15-20g 정도의 크레아틴을 복용할 수 있습니다.
이 단계는 선택 사항이며, 몸무게, 개인적인 목표 및 헬스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매일 3-5g 정도의 크레아틴을 복용하여 근육 크레아틴 농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복용 방법은 개인의 목표, 건강 상태 및 개인적인 반응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어떤 헬스 보조제를 복용하기 전에는 반드시 건강 전문가와 상담하고, 권장량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천아연 영양사입니다.
크레아틴을 복용시 몸에 맞는 지 부터 체크해보셔야합니다
로딩을 길게 잡고 머리에 탈모가 생기는 지 안생기는지 파악도 해야되고요
그리고 한번에 털어먹기 보다는 나눠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하루 5g 면 아침 알약 한개 점심 두개 저녁 두개 이런식으로 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