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탈노동을향하여
다이어트 식단에서 나트륨 (소금) 섭취는 중요한가요?
어디서 보니깐 다이어트 식단을 위해서는 소스나 소금을 멀리하라는 이야기를
많이 듣고 있는데
그렇다면 다이어트 식단을 위해서는 소금을 최대한 제외한
음식을 먹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짜게 먹는 식습관이나 나트륨 함량이 높은 가공식품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지만,
적절한 나트륨 섭취는 건강을 위해 필요합니다.
• 다이어트 식단에서 나트륨 섭취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나트륨은 체내 수분 균형을 유지하고 신경 및 근육 기능에 필수적이지만, 과도한 소금 섭취는 체중 증가와 부종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할 때는 소금을 완전히 제외하기보다는 적절한 섭취량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고 가공식품이나 고염 소스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나트륨 섭취를 줄이기 위해 허브나 향신료를 활용하여 맛을 내는 방법도 효과적입니다. 결국,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면서 나트륨 섭취를 조절하는 것이 다이어트와 건강에 바람직한 접근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