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식당 손님들. . 왜 그러는걸까요? !

저는 식당에서 일한지 4년째입니다

제가 일하는곳은 브레이크때 오는 손님 거의없어서

손님 오면받는데요 4시에와서 저보고 왜이렇게 손님이 없냐고 질문하는데 어이가 없더라구요

식당서 일하다보면 손님 이 왜 없냐고 묻는거 굉장히 짜증나요 그걸 알바생이 알까요? 이럴땐 어떻게 대답해야할지 추천좀 요 무슨 대답을 듣고싶어 묻는건지 혹시 이런 질문하신분들 ^^ 의견좀 듣고싶네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딱 저도 몇 번 저런 적이 있어서

    지금은 네이버에서 검색할 때 브레이크 타임 체크하고, 라스트 오더 체크하고 가게를 출발하는

    편입니다.

    어쩌다 방문하는 새로운 가게에 갔는데 이상하게 불은 켜있는데 손님이 없길래 물어 본적이 몇번 있습니다.

    불이 꺼져있다던지,

    안에 주방이 불이 꺼졌다던지 같은 상황이 벌어지면 저 조차도 아! 지금 쉬는 시간이구나! 하는 생각을 하는데

    그게 아닌 정상적인 영업상태인데 사람이 없으면 그냥 별 생각없이 알바나 사장님에게 물어볼 수 밖에 없어요.

    그 다음부터는 체크를 꼭 하고 갑니다. 안그러면 진심 기다리는 시간이 발생하더라구요.

  • 그러게여...
    당연히 4시면 점심 시간도 지났고, 저녁시간이라고 하기엔 이르고
    그러다 보니 사람들이 없는거지 않을까요...?

  • 가끔 식당이나 서비스업 하다 보면 의도를 알 수 없는 불편한 질물들을 많이 듣는 것 같습니다.

    그럴 땐 식사시간이 아니라 많이 없는 것 같아요 라며 넘기는게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 우리 주변에 보면 생각 외로

    생각하지 않고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아마도 질문하신 분이 만난 그 분이

    그런 생각하지 않고 살아가는 분이라서

    그런 말도 않되는 이야기를 하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