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서울 시내버스 파업
건강관리
환자 식단
마리마리김말이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이 뭐가 있을까요?
요새 술자리가 많아져서 숙취해소가 절실합니다.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 추천 부탁 드립니다.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음식이면 더 좋을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숙취해소에는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콩나물을 활용한 음식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수분 보충: 술은 이뇨 작용을 촉진하여 몸속 수분을 빠르게 빼앗아갑니다. 물을 충분히 마셔 탈수를 해소하고 체내에 남아있는 알코올 성분을 희석시켜야 합니다.
해장국: 콩나물국, 북엇국과 같은 해장국은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간 기능을 회복시키고 알코올 분해를 돕습니다.
과일: 바나나, 오렌지는 칼륨이 풍부하여 나트륨 배출을 촉진하고, 비타민 C는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채소: 콩나물, 시금치 등 녹색 채소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숙취 해소에 적입니다.
우유: 우유에 함유된 아미노산은 알코올 분해를 돕고 위벽을 보호합니다.
매실차: 매실의 구연산 성분이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고, 알칼리성 식품이라 위산을 중화시켜 속을 편안하게 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