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포리 국물과 멸치 국물은 맛이 많이 다른가요?

육수를 내는 동영상이나 주변사람 말을 들어보면 멸치보다 디포리로 육수를 내는 게 더 국물 맛이 깊다고 하던데 두 개의 육수 맛이 차이가 많이 나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아메리카노시럽두번233입니다 질문에 답변드려요 디포리로 육수를내는 식당들도 많이 있는데요 뒤포리 같은 경우에는 육수가 엄청 진하게 나옵니다 멸치랑 다르게 진하고 짠맛 비슷하게 많이 나는데요 그래서 멸치를 조금 적게 육수를 내시는 분들이 많이 사용합니다 국물 맛은 멸치랑 아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숙련된하이에나116입니다 해당질문에 답변드리겠습니다. 뒤풀이 같은 경우에는 멸치육수랑 그래도 많이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뒤풀이는 좀 더 진하고 깊은 맛이 나는데요 그렇지만 맛 자체는 멸치 국물이 좀 더 맛있다고 생각합니다 멸치 국물을 내시는 분들이 보통 뒷볼이를 섞어서 같이 국물을 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