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날아오르는닭순이의외침꼬끼오
날아오르는닭순이의외침꼬끼오24.01.13
매일 저녁 준비가 걱정입니다 오늘은 또 무엇을 해 먹어야 할까요
야근하고 새벽퇴근하는 남편이라 허기질까싶어 이것저것 많이 차려주는데 위가 부담된다고 간단하게 가볍게 먹자고 하더라구요.
부담은 없고 배는 든든하고 건강에도 해롭지않은 식단 뭐가 있을까요? 남편은 밥대신 빵이나 파스타 피자도 잘먹는데 매일 해주면 질릴것 같고 딱히 떠오르질 않네요. 도와주세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사실 너무 늦은시간에는 허기가 지더라도 드시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가겹게 우유를 드시는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위에 부담이 없고 건강하게 영양을 챙길 수 있는 식단에는 다음과 같은 음식들이 있습니다
1. 전곡류 : 현미, 귀리, 퀴노아 등은 소화에 좋고, 필수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2. 신선한 과일과 채소: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 섬유질을 공급합니다. 가급적 부드럽고 잘 익은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단백질 공급원: 살코기, 생선, 콩류, 계란, 요구르트 등은 고품질의 단백질을 제공합니다.
4. 건강한 지방: 아보카도, 견과류, 올리브유 등은 건강한 지방을 제공하며, 소화에 부담을 주지 않습니다.
5. 발효식품: 김치, 요구르트 등은 장 건강에 좋은 프로바이오틱스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식단은 소화를 돕고, 필수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다섯가지 식품이 골고루 들어가게 매일 간단한 식단을 만드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