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출퇴근 약 1시간씩 소요되는 직장인입니다.
저도 이동하는 시간이 버려지는 게 싫어서 시작해본 몇가지가 있는데요.
첫번째는 자격증 취득이에요.
다만, 고도의 집중력을 요하는 전문 자격증보다는 출퇴근 시, 인강으로 볼 수 있는 암기 위주의 자격증이 현실적으로 원활한 취득이 가능하더라구요
예를들면 한능검, 직업상담사 등의 필기 및 암기 위주요!
두번째는 독서에요.
사실 독서는 눈에 띄는 스펙업이나 성과가 없기 때문에 막상 도움이 되겠나 싶겠지만, 저의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AI가 상용화된 이 시기가 양날의 검이라고 생각해요.
AI가 주는 명쾌함과 편리함이 강점이지만, 그만큼 의존도가 높아지기에 개인의 확신과 판단이 흐려질 수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추후 어떤 과제나 보고나 PT를 할 때, AI의 도움이 아닌 스스로의 검증이 필요할 때가 분명 올거에요.
미리 독서를 해두시면 충분히 도움되실거라 생각합니다
열심히 사는 질문자님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