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여가활동

장거리 통학 시간을 알차게 보내는 방법이 있을까요?

통학 시간이 길어 이동 시간을 조금 더 효율적으로 활용해 보고 싶어 질문 남깁니다. 매번 폰으로 의미 없이 SNS만 보다 보니 시간이 아깝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직장인분들이나 대학생 선후배님들은 이동 중에 주로 어떤 걸 하시나요? 자투리 시간을 알차게 쓸 수 있는 좋은 습관이나 콘텐츠가 있다면 공유 부탁드려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저는 출퇴근 약 1시간씩 소요되는 직장인입니다.

    저도 이동하는 시간이 버려지는 게 싫어서 시작해본 몇가지가 있는데요.

    첫번째는 자격증 취득이에요.

    다만, 고도의 집중력을 요하는 전문 자격증보다는 출퇴근 시, 인강으로 볼 수 있는 암기 위주의 자격증이 현실적으로 원활한 취득이 가능하더라구요

    예를들면 한능검, 직업상담사 등의 필기 및 암기 위주요!

    두번째는 독서에요.

    사실 독서는 눈에 띄는 스펙업이나 성과가 없기 때문에 막상 도움이 되겠나 싶겠지만, 저의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AI가 상용화된 이 시기가 양날의 검이라고 생각해요.

    AI가 주는 명쾌함과 편리함이 강점이지만, 그만큼 의존도가 높아지기에 개인의 확신과 판단이 흐려질 수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추후 어떤 과제나 보고나 PT를 할 때, AI의 도움이 아닌 스스로의 검증이 필요할 때가 분명 올거에요.

    미리 독서를 해두시면 충분히 도움되실거라 생각합니다

    열심히 사는 질문자님을 응원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25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듣는 콘텐츠로 시각적 피로 줄이기

    대중교통 이용 시 눈을 계속 쓰면 쉽게 피로해집니다.

    눈은 감고 귀만 열어두는 습관은 에너지 소모를 줄이면서 지식을 채우기 좋습니다.

    팟캐스트, 오디오북 들으면서 출퇴근해보세요

    유튜브에 아니면 내가 원하는 정보를 틀어놓고 듣기만 해도 효율적입니다

    게임을 하듯 짧게 끝낼 수 있는 학습 앱들은 자투리 시간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듀오링고, 데일리 지식 앱을 통해 지식이나 언어 공부를 하셔도 좋아요

    선배는 방콕말을 공부하더라구요 휴가 때 가서 써보고 좋아하고 그러더라구요 ㅎㅎ

    전 요즘 출근시간은 멍때려요

    멍하니 그냥 가만 있어 보는것도 좋아요

    출근후에는 정신이 없어서 아무생각 없이 그냥 멍 ~~~ 때리고 가는게 하루종일 기분이 좋아질 수 있더라구요

    멘탈 관리랄까 ㅎㅎㅎ

  • 직장인이나 학생들이

    회사나 학교를 가기 위해

    장거리 이동이 필수인 경우라면

    영어 회화 등 자기개발에 필요한 항목을

    잘 선택하여 관련 책이나 유튜브 등을

    보는 것은 어떨까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