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선풍기를 머리에 쐬고 자서 감기에 걸렸는데 어떻게 하면 빨리 낫나요?

성별

여성

나이대

20대

좀 바보같은 사연이지만 어쩌다보니.. 가족 중에 한 사람이 제 머리맡에 선풍기를..ㅎㅎ

어떻게 하면 빨리 나을까요? 제가 면역력이 많이 떨어진 상태라 회복이 더딥니다 ㅜ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남희성 의사입니다.

    감기가 맞다면 이는 바이러스 감염 질환으로 내 면역력으로 이겨내시는 수 밖에 없습니다.

    rhinovirus, coronavirus를 비롯한 200여종의 바이러스 상기도 감염을 총칭하는 용어가 감기입니다.

    체온이 떨어지는 환경에서 내 면역력이 떨어지다보니 바이러스 감염에 취약해져서 몸을 춤게 하면 감기가 걸린다는 이야기가 잇는거죠. 사실 바이러스 감염이 없다면 아무리 추워도 감기에 걸리지 않습니다.

    바이러스 종류가 워낙 여러가지이다보니 이 바이러스를 직접 죽이는 치료를 할 수는 없고, 우리의 면역력으로도 충분히 이겨낼 수 있다보니 기침, 가래, 목통증, 콧물, 코막힘같은 불편한 증상들만 줄이는 증상 조절제를 처방하게 됩니다.

    결국 이런 약을 먹는건 유병기간동안 불편감을 줄이기 위한거지 병을 빨리 낫게 해주지는 않는다는 이야기입니다.

    빨리 회복하려면 내 면역력을 촉진하기 위해 잘 먹고, 푹 쉬는게 가장 중요하겠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43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