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킹통장 추천 & 질문 있습니다...!

파킹통장 이용하려고하는데요

매일 이자들어오는거랑 매월 이자들어오는게 있더라구요..!

궁금한게 파킹통장은 횟수제한없이 언제든 돈을 뺐다넣었다 할 수 있는건지

50만원에 **퍼 이렇게 정해져있으면 50만원을 1달동안 유지해야 들어오는건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

    • 네 하루만 넣어도 이자가 쌓이는 것이 파킹통장입니다

    • 하루동안 있다가 돈을 빼도 이자는 알아서 쌓이게 됩니다.

    • 50만원에 5%라고 써있어도 하루만 유지해도 연 5%의 이자가 하루치 쌓입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21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파킹통장 수시 입출금 통장으로 매일 자정 기준으로 금액에 대해 이자를 지급합니다.

    매월 지급은 매일 계산되는 것을 한 달에 한 번씩 합산해서 지급하는 것뿐입니다.

  • 안녕하세요. 최현지 경제전문가입니다.

    파킹통장은 정기예금과 다르게 기간 제한 없이 언제든 입출금이 가능하며 하루만 맡겨도 예치 기간에 비례해서 이자가 계산됩니다. 50만원에 몇 % 라는 조건은 한달을 유지해야 하는 조건이 아니라 하루 단위로 이자가 쌓이는 연간 이율을 의미합니다. 매일 혹은 매월 이자가 지급되지만 입출금 횟수나 기간에 제약 없이 자유롭게 돈을 운용하셔도 이자는 매일 발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