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빈속에 매우 신 음식(레몬 등)을 먹어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용감한 불도저 너구리 가족입니다!
제가 비타민C라던지 레몬이라던지 신 음식을 굉장히 좋아하는데요..
빈속에 매우 신 음식(레몬 등)을 먹어도 문제가 없을지가 궁금합니다..
성실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gpt이용 주저리주저리XX)
3개의 답변이 있어요!
빈속에 신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영양학적으로 몇가지 고려할 점이 있습니다. 레몬과 같은 신 음식은 비타민C가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와 항산화 효과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만, 빈속에 섭취할 경우에는 위산 분비를 자극하여 위장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위염이나 소화기 문제가 있는 사람은 신 음식을 섭취할 때 주의가 필요하며, 산성도가 높아 치아 건강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섭취 후에는 물로 입을 헹구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신 음식을 좋아하시면 소량으로 섭취하고, 개인의 위장 상태에 따라 조절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빈속에 산성이 높은 음식을 섭취하면 위산분비를 야기하여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기때문에 권장드리지않습니다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공복에 레몬을 먹으면 위산 분비를 촉진하여 속이 쓰릴 수 있습니다. 특히 위염이나 역류성 식도염이 있는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