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균 복용시 부작용은 없나요

2021. 03. 11. 14:45

유산균을 복용했는데 계속 설사를 합니다 안먹으면 괜찮다가 유산균을 먹으면 설사를하는데

유산균이 문제인건지 아니면 장이문제가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설사를하는데 계속 먹어도 상관없는지요

공유하고 돈벌기 ♥︎

총 2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질문자 채택 답변
Sheikh Khalifa Specialty Hospital 진단검사의학과 과장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홍덕진 의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우유, 요구르트, 아이스크림과 같은 유제품과 유산균에는 '유당 (Lactose)' 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유전적으로 유당분해효소가 없거나 적은 사람들은 이러한 음식을 먹으면 배가 아프고 설사를 합니다.

이런 증상을 유당 불내증 (Lactose intolerance) 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지금과 같이 자신의 몸에 맞지 않는다고 생각되면 피해야 합니다. 저도 유당 불내증이 있어서 락토프리 우유만 마십니다 ^^

유당 포함된 제품을 소량씩 천천히 드시면 증상이 완화되기는 합니다.

2021. 03. 11. 15:32
이 답변은 신고를 받아 관리자 검토 결과 비공개되었습니다.
신고사유
    1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 가정의학과 임상부교수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서민석 의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복통이나 설사가 있는 분들에서 유산균 복용을 권장하기는 하나, 일부 오히려 설사가 유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유산균을 드신 이후부터 설사가 나온다면 당연히 중단을 하고 설사가 좋아지는지 관찰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서민석 드림

    2021. 03. 11. 16:14
    이 답변은 신고를 받아 관리자 검토 결과 비공개되었습니다.
    신고사유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