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갑자기 살이 너무 많이 쪘어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최근 들어 식습관이 불규칙해지고 운동을 전혀 하지 않아서 그런지 살이 너무 많이 쪘어요. 특히 배와 허벅지에 살이 많이 붙었어요. 건강을 위해서라도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데 어떤 방법으로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을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위해 다음 단계를 고려해보세요.
1. 식단 조절
균형 잡힌 식사: 채소, 단백질(닭가슴살, 두부 등), 건강한 지방(아보카도, 올리브유 등)을 포함하세요.
가공식품 줄이기: 설탕과 소금이 많이 든 음식은 피하세요.
소량씩 자주 먹기: 하루 3끼 대신 소량의 건강한 간식을 포함하여 식사를 나누세요.
2. 운동 시작
유산소 운동: 걷기, 자전거 타기, 수영 등 주 3~4회 30분 이상 하세요.
근력 운동: 주 2~3회, 간단한 맨몸 운동(스쿼트, 푸시업 등)으로 근육량을 늘리세요.
3. 수분 섭취
하루에 2리터 이상의 물을 마시세요.
4. 수면과 스트레스 관리
충분한 수면과 스트레스 감소를 위해 취미활동이나 명상 등을 시도하세요.
이런 방법을 꾸준히 실천하면 효과를 볼 수 있을 거예요.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식단을 균형 잡고 규칙적으로 세 끼를 먹으세요. 운동은 가벼운 걷기부터 시작해 점차 늘려가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