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 GM ⠀
⠀ GM ⠀23.05.07
밀가루가 사람 몸에 좋지 않는 이유가 뭘까요?
밀가루를 먹으면 피부트러블이 잘생기고 어떤 경우에는 소화가 잘되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요. 밀가루가 사람 몸에 좋지 않다고 하는 이유가 뭘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밀가루는 탄수화물이 많이 들어 있어서 몸에서 소화를 시키는데 느리게 됩니다.
느리게 되면서 당분을 저장을 오래 되기 때문에 살을 찌게 하는 원인이 되기도 하기
때문에 몸에 좋지 않다고 이야기를 하는것 입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밀가루가 사람 몸에 좋지 않다는 주요한 이유 중 하나는 글루텐입니다. 글루텐은 밀, 보리, 쌀 등의 곡물에 들어있는 단백질로, 일부 사람들은 소화가 어렵거나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밀가루 제품은 많은 양의 당도가 높은 탄수화물이 포함되어 있어, 지나친 섭취는 비만, 당뇨병, 심혈관 질환 등의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이 밀가루를 섭취하면 안된다는 것은 아니며, 개인의 체질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밀가루 대신 대체할 수 있는 다양한 식재료들도 많이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식습관을 찾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