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쪽에 종사하시는 분이 계실까요????

제가 지금 대학교를 전기과를 다니고 있어서 정말 너무 길이 많고 전공수업도 어려워서 주위에 자문을 구할 수 있는 사람이 없어서 여쭤봅니다. 정말 있으면 좋은 자격증이랑 필수 자격증, 어떤걸 열심히 해야하고 어느 길이 더 좋은 길인지 먼저 길을 닦아 놓으신 선배님들께 자문을 구하고 싶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경환 전기기사입니다.

    일단 전공을 하고 계시니 졸업 전까지는 기사 자격증을 취득을 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공 분야라서 어느 정도 공부만 해두시면 합격하시는데에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기사 자격증 취득하고 졸업을 하시고 나서 현장 근무 등을 통해 경험을 쌓아 보시고 이후 기술사 자격증까지 도전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추천을 드리면 전기 분야 외에 소방 분야의 자격증까지 취득을 해두시면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

    전기일은 힘들지않은게없습니다

    자격증 전공쟈들도 많아 경쟁도어렵고

    비정규직 시설관리는 최저시급에 서비스직이고,

    공사는 타공정에비해 인력은 적고 일많고 돈은 타일이나 목수 철근등보다 적습니다

    여기까지는 제경험이고 다른분들은 외선,설계쪽에서 잘나가는지 불평은 찾지못했습니다

    직업을 선택하고 전공이나 자격증을 찾아야겠죠

    건설현장에 가봐야 전기일을 적성에 맞는지알게되고요

  • 안녕하세요. 최정훈 전기기사입니다.

    전기과 전공 공부가 워낙 광범위하고 까다로운 편입니다. 지금 고민이 많을 시기가 맞을 거예요. 가장 확실한 무기는 역시 전기기사 자격증입니다. 그래서 필수로 따두시는 게 좋죠. 여기에 공사기사나 소방안전분야 자격증을 추가로 하시면 취업문이 훨씬 넓어지실 겁니다. 학점 관리와 함께 영어 성적도 틈틈이 만들어 두시면은 대기업이나 공기업 준비하실 때 큰 무기가 되죠. 설계 시공 공무 유지보수 등 워낙 길이 다양합니다. 본인이 현장 체질인지 내근직 성향인지 먼저 파악해보세요. 처음엔 다들 막막해합니다. 하지만 너무 조바심 내지 말고 차근차근 준비하시면 분명히 좋은 결과 있으실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