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풍기 모터를 뜨겁지 않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물어보는 질문입니다. 이에 대해서 대답을 드리겠습니다. 선풍기를 장시간 연속으로 사용하면 모터가 과열될 수 있습니다. 선풍기를 1~2시간 사용한 후 잠시 꺼서 모터가 식을 시간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타이머 기능이 있는 선풍기를 사용하면 자동으로 꺼지게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선풍기를 24시간 트는 사람이 많은데 뜨거운 발열이 심해지게 됩니다.
선풍기 내부에 먼지를 제거하는 것도 크게 온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런 온도를 내려서 선풍기를 사용하면 시원하고 모터가 과열이 되지 않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