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면접에 가서 말하는게 너무 힘들어요.

이번 우연히 넣은 대기업에 면접을 보고 왔습니다. 전공이랑 무관한데 저 조차도 어떻게 붙었는지 모르겠다는 생각에 자신감이 안 생기더라고요. 직무랑 관련 경험이 없는데 붙었을 때 어떤 방향으로 설명해야 할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어차피 면접에 떨어져도 다른 회사도 많기 때문에 그냥 부담 가지지 마시고 솔직하게 말씀하시면 돼요. 전공이랑 관련이 없다고 해도 그럼에도 불구하고 왜 이 회사에 들어오고 싶었는지 질문자님의 솔직한 마음을 설명을 하고 그리고 그런 부족한 부분을 어떻게 보완할 건지 이런 거를 알려주면 됩니다.

  • 어떻게 붙었는지는 지금으로선 크게 중요하지 않으니 신경쓰지 마시고

    최대한 면접을 잘 준비해서 면접 단계를 뛰어 넘으시고

    반드시 최종 합격에 이르도록 최대한

    준비를 많이 하세요!

  • 우선 본인이 마음에 드는 결과를 얻었느냐가

    중요하죠 그 다음엔 그 회사에 대해서 미리 정보를

    파악하는것도 중요하고요 지인 조언을 듣는것을

    추천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