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클래식한대벌래162
주유 후 세차를 하고 자동세차기를 많이 이용하는데 하부세차기인 경우 세차비가 비싸더라구요.
하부 세차를 굳이 해야하면 모를까 비용대비 손해인거 같은데 자주 해야 할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입이방정
안녕하세요. 입이방정입니다.
자동차 하부 세차는 꼭 해야될 필요는 없지만, 권장되는 작업입니다.
하부 세차를 통해 차량 하부에 묻어있는 먼지, 오일, 도로 소금, 모래 등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물질들은 오랫동안 노출되면 차량의 하부에 부식과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주로 겨울철에 사용되는 도로 소금은 차량의 하부에 묻어있으면 차량의 안전성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기적인 하부 세차는 차량의 외관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 차량을 보호하고 안전성을 유지하는데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질문에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응원하기
별이 유난히도 밝은...
안녕하세요. 별이 유난히도 밝은...입니다.
장마철. 눈온뒤. 바닷가 다녀온뒤 특히 염분이나 제설제 지나친 상황이라면 하부세차 필수이고요 그외엔 가끔씩 하시면되실듯
합니다.
도덕적인불독20
안녕하세요. 도덕적인불독20입니다. 자주는 아니지만 정기적으로는 꼭 해주어야합니다. 요즘 차량들은 아연도금이 되있다고는 하지만, 특히 겨울에는 도로의 염화칼슘에 의해 부식이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