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한병도 원내대표 선출
많이 본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엄청난황새82
생강의 효능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생강의 효능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생강의 전분에는 어떤 영양소가 들어 있는지, 감자 전분과의 차이점은 무었인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생강은 성분의 절반 가량이 전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매운 맛을 내는 성분으로는 진저론, 진저롤, 쇼가올 등이 있다. 시트랄, 캄펜 등 40여 종의 방향성분은
소화를 촉진시키는 작용을 한다.
현대적인 약리작용으로는 소화계통에서 위산과 위액의 분비를
조절하는 작용이 있고, 구토를 억제하는 작용도 한다. 항균작용도 있다.
1명 평가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생강의 진저올이라는 성분이 항산화효과에 뛰어나며 기관지 질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