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장기실업과 의존적인삶에서 벗어나는법 있을까요
41세가 되었지만 모태솔로이고, 몇년동안 다닌 직장에 적응하지 못해 장기간 실업 상태에 있습니다. 직장을그만두고 6년간 시골 부모님 집에서 생활하고있습니다..
부모님사업장에 빚이있어,
빚 이자까지 몇천만원을 대신 내주고 통장에 돈도 넣어주었고, 다음달에 또 나에게 빚이자갚을돈을 내달라고 할것같지만,
정작 나는 자립하지 못하는 자신의 삶 때문에 괴로워하고 있습니다.
변화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고 현재의 삶에 만족하지도 못하지만, 두려움이 크고 새로운 시도를 계속 미룹니다. 그 결과 괴로움은 반복되는데도 기존의 생활 방식을 벗어나지 못한 채 같은
삶을 유지하고 있다. 왜 이런
상태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것인지 스스로도 의문이 듭니다.
어떻게하면 자립을 할수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