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세금·세무
제일분명한가자미
저는 한국에 집도있고 재산도있습니다
동남아에서 은퇴비자로 살고싶은데 그럼 한국에 돌아와서 양도세 문제가 있을까요? 아님 다른 세금 문제가 될게있나요?
183일을 한국서있는게 낫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문용현 세무사
세무회계문
∙
안녕하세요. 문용현 세무사입니다.
비거주자도 국내 부동산을 팔 때 양도세 신고 의무가 있습니다. 만약, 국내 1주택만 있을 경우 세법상 국내 거주자만 1세대 1주택 양도소득세 비과세가 가능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