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winswin
winswin23.05.06
공복에 먹는 유산균이 좋을까요? 식 후 먹는 유산균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winswin입니다.
요즘 건강에 대해 생각을 많이 하는데요.
공복에 먹는 유산균이 좋을까요? 식 후 먹는 유산균이 좋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기본적으로 유산균은 공복 상태에서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식후에 드시면 효과가 떨어집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유산균은 공복 또는 식후에 모두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는 식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음식물이 소화되면서 소장 내부 환경이 유산균의 생존과 번식을 촉진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식사 후 30분에서 1시간 후에 유산균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유산균 종류에 따라 다양한 효능이 있으므로 적절한 종류를 선택하여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