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깔끔한대벌래165
50km어린이보호구역 단속카메라 있는곳에서 딱 50으로 가는중 정지선 건너기전 주황불되서 빨간불 되기전 통과했습니다. 그리고 통과중에 빨리갈려고 속도를 살짝 더냈는데 55정도로 지나온것같은데 단속 될까요?
요즘 운전하면서 정지선 전에 자꾸 주황불이 많이 되네요. 급정지하면 뒤에차 사고날까봐 못하겠고..
3개의 답변이 있어요!
현재도유능한악어
카메라의 단속 단속 유예 기준(허용 오차): 단속 카메라도 기계의 오차를 감안하여 제한속도 딱 50km/h부터 바로 찍지 않습니다. 지자체나 단속 장비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제한속도 50km/h구간에서는 최소 5~11km이상의 초과 속도부터 단속을 시작합니다.
단속 카메라는 '빨간불(적색등)로 바뀐 후'에 정지선을 넘어가는 차량을 잡아냅니다.
응원하기
영원히빵터지는라마
제 경험상 50km 제한속도에서 5km 정도 초과한 건 큰 문제 없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신호위반도 아닌 상황으로 보이고요. 보통 이런 단속 사항은 1주일 이내로 문자나 우편이 오는 편인데, 말씀하신 상황이면 너무 크게 걱정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정말탐구하는돈가스
단속되지 않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신호위반 카메라는 빨간불이 켜진 후 0.1초에서 1초가 지난 뒤 정지선을 넘는 차량을 촬영하기에 신호위반에 걸리지 않았을 것입니다.
무인단속카메라는 오차 범위를 두고 있어 약 10km/h까지는 단속 되지 않습니다. 추가로 자동차 계기판 속도는 실제 속도보다 높게 표시되므로 실제 속도는 55km/h보다 낮았을 것입니다. 따라서 속도위반에도 걸리지 않았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