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동바오동동
다이어트 중 과일의 섭취량은 어느정도가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아 질문드립니다.
과일섭취를 평소에 많이는 아니지만
자주 먹는것을 선호합니다.
그런데 과일이 당도가 높아서 다이어트할때
좋지않다고? 하는 정보를 듣고 망설여지고 궁굼증이생겨서요!
과일에는 비타민이 들어갔는데 다이어트 할 때
방해가 된다면 하루 어느정도 섭취하는것이
알맞을까요?
아시는분이 있으시다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다이어트 중 과일 섭취는 적절하게 조절하면 건강에 유익할 수 있습니다. 과일은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체중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당도가 높은 과일은 칼로리가 상대적으로 높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하루에 1~2컵의 과일을 섭취하는 것이 적당하며, 약 150~300 칼로리에 해당하는 양입니다. 특히, 베리류, 사과, 오렌지와 같은 저당 과일을 선택하면 당 섭취를 줄이면서도 영양소를 충분히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과일을 섭취할 때는 전체 식단의 칼로리와 균형을 고려하고, 다른 식품군과 함께 다양하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하면 다이어트 중에도 필요한 영양소를 놓치지 않으면서 건강한 체중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 중 과일은 하루에 100~150g정도의 섭취가 적당합니다.
당도가 낮은 베리류, 사과, 자몽 등을 중심으로 섭취하는것이 좋으며 과일주스나 말린 과일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과 식이섬유를 위해 아예 끊기보다는, 양과 종류를 조절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