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밀과 쌀 둘다 탄수화물인데 밀가루 음식을 먹지말라고 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제목 그대로 밀과 쌀 둘다 탄수화물인데 밀가루 음식을 먹지말라고 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병원에서는 아플 때, 트러블이 일어날 때 쌀죽은 되는데 항상 밀가루 음식을 먹지말라고 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밀과 쌀은 둘 다 탄수화물이지만, 영양 성분과 소화 흡수율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밀은 쌀보다 글루텐 함량이 높고, 섬유질 함량이 낮습니다. 글루텐은 밀가루 음식을 부드럽고 탄력 있게 만드는 단백질이지만, 일부 사람들에게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밀은 쌀보다 소화 흡수율이 낮기 때문에, 밀가루 음식을 많이 먹으면 소화 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병원에서는 아플 때, 트러블이 일어날 때 쌀죽을 권장하는 이유는 쌀이 밀보다 소화 흡수율이 높고, 영양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쌀죽은 섬유질이 풍부하여 장 운동을 촉진하고, 위장 점막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쌀과 밀가루를 소화시키는 과정에서 밀가루 자체가 소화가 느리기 때문에
소화되는 과정에서 당분으로 흡수되는양이 많이 되기 때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