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후루뚜
요즘 편의점도 무인으로 많이 하나요?
편의점들도 무인으로 운영되는 곳들이 꽤 있더라고요.
출입때 삼성페이 찍고들어가던데
이런 편의점들이 많은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고독한들개
요즘 편의점은 낮에만 직원이 있고 밤에만 무인으로 바뀌는
하이브리드 매장이 정말 많아졌어요!
완전 무인 매장은 도난이나 술, 담배 판매 제한 때문에
오히려 줄어드는 추세지만, 심야 인건비 아끼려고
밤에만 무인으로 돌리는 하이브리드 형태는 주변에서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25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
내가 좋아하는 라면은 너구리
내가 좋아하는 라면은 너구리입니다.편의점 무인으로 하는곳도 있습니다.다만 낮에는 주인이 상주하고 저녁에만 몇시이후로 무인으로 변경합니다.그때는 신분증확인철차를 인증하고 들어갑니다.
그런대로따뜻한마음을가진옻나무
네, 최근 인건비 절감과 기술 발전 덕분에 낮에는 유인, 밤에는 무인인 하이브리드형 매장이나 완전 무인 편의점이 전국적으로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특히 말씀하신 삼성페이 등 신용카드 인증을 통한 야간 무인 매장이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