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끈한발구지50
60일된 아기 분유상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60일된아기 키우고있는데요
요즘 해외직구분유들 여러개가 세레울라이드 독소 검출됬다던데 그중 제아기가 30일차때
그 독소 랏 당첨되서 먹였거든요 그땐 발표전이라
그런데 그때 조리원에서 국산분유먹다가 퐁당퐁당 해서 그런가 그 리콜회수대상분유먹고서는 이주동안 신생아여드름이엄청 났거든요 칭얼거림도 심해지고 원래는 그분유먹기전엔 피부가깨끗했는데
그리고 다시똑같은분유 회수대상아닌거 먹였는데 지금은 변도 황금변이고 피부도다시 깨끗해졌는데 이슈있어서 또바꾸면 장이 다시 힘들어질거같은데 그냥 먹여도될까요? 혹시나 리콜랏아니더라도 세레울라이드독소가 한통에 몰려있을가능성도 있나요?
결론적으로
1.현재분유가 리콜대상이 아니면 아기가잘먹는다면 굳이 안바꿔도되는지 그독소가 원래 1g도없어야하는게 맞는건지 아니면 좀 있어도 되는건데 규제가 엄격해져서 그런건지 궁금해요
2. 어떤소아과선생님은 분유성분 다 필요없다 제일싼거 먹이라고하는데 맞는이야기일까요?
어떤걸 제일중점적으로 봐야할까요?
dha ara 함유많은게 좋을까요? 혼합수유하고 있는 기준으로 어떤걸 중점적으로 봐야할지 유기농라인으로 먹여야할지 궁금합니다
답변감사드려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임원종 영양사
임원종 영양사
하이닥
안녕하세요,
상세한 글 잘 읽어보았습니다.
60일 된 아기를 키우며 독소 이슈로 걱정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이미 리콜 대상 제품을 먹였던 경험이 있으셔서 불안함도 크실 것 같은데요, 정리해서 설명 도와드리겠습니다.
[1번 답변]
세레울라이드 독소는 영유아용 식품에서는 0g이 원칙인 식중독 독소입니다. 현재 아기가 황금변을 보고 피부가 깨끗하다면, 리콜 대상 LOT가 아닌이상 그대로 먹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분유를 자주 바꾸는 것 자체가 아기의 미성숙한 장에 큰 스트레스를 주니 소화 불량과 배앓이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정 한 통에만 독소가 몰려 있을 가능성은 희박하고, 보통 생산 라인과 원료 배합 단위(Lot)로 오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번 답변]
분유 선택시 우선순위(혼합 수유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소아과 전문의의 말씀대로 시중의 모든 분유는 법적 영양 기준을 충족해야만 판매가 가능하니 기본 영양은 대동소이 하겠습니다. DHA와 ARA 두 성분은 뇌와 망막 발달에 좋고, 혼합 수유시 모유 속의 성분과 유사한 비율(보통 1:1~1:2)로 챙겨주시면 좋겠습니다. 유기농 라인은 영양 성분 자체의 차이라기보다 원료의 재배 과정에 농약과 항생제 노출을 최소화했다는 뜻입니다.
이렇게 현재 아기가 잘 적응하고 있다면 그대로 드셔도 되겠습니다. 맞습니다. 제일 좋은 분유가 비싼 제품이 아니고, 아기가 먹고 나서 배앓이 없이 황금변은 보는 제품으로 보셔도 됩니다.
아이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