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결혼에 대해 망설여져요 조언좀 해주세요

4년 만난 남자친구가 있습니다 나이는 서로 30대이고

서로 연애로 시작하다 결혼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 있어요

자세히는 아니여도 작게 시작하자 허례허식은 빼자, 돈에 맞게하자 이렇게 서로 생각은 같은데

이사람이 너무 좋지만 경제력, 집안문제등에 자꾸 마음에 걸려요 처음에는 사람이 너무좋아서 이사람만 보자 다른건 생각하지말자 계속 나 스스로 최면을 걸었지만 그게 잘 안됩니다 결혼할 나이가 되니 이것저것 다 따지게 되고 결혼을 안하자니 헤어지기엔 싫고.. 답답한 마음입니다 조언좀 해주세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결혼은 솔직히 현실입니다.

    현실은 결국은 경제적에 대한 것으로

    경제적으로 어렵다면 사실 고민 해보셔야 합니다.

    즉, 당장은 어렵지만 미래가 어느 정도 보장된다면 오케이

    당장도 어렵고 앞으로도 어려울 것 같으면 글쎄요 입니다.

  • 저 같으면 고민하지 않고 결혼을 선택할 것 같아요.

    결혼 32년차인데요.

    비혼보다는 든든한 내편이 있는 결혼 생활이 행복한것 같구요. 결혼 생활에서 가장 중요한건 그 사람됨이예요.

    두 사람이 가치관이 비슷하고 대화가 통한다면 행복한 결혼생활 할 수 있을거예요^^

  • 결혼 해서 사는 거 배경만 따져서 가도 좋을 거 없고, 사랑만으로 살아도 돈 없음 죽일만큼 미워집니다. 세상에 정답이 없어요 남에 떡이 커보이는게 인간 본성이니 정말 내가 먹고 죽을 돈도 없이 살겠다 싶음 보내드리시고 그게 아니라면 나쁘지 않을 거 같아요 4년 만나신 거면 잘 맞는다는 거고, 두 분 다 결혼 얘기를 하시는 건 그만큼 믿고 하겠다라는 생각이 깔려있다는 거니까 물론 내 인생 누가 대신 살아줄 수 없고 정말 인생에서 중요한 숙제를 앞두신 거니까 더 신중히 고민 해 보세요

  • 결혼은 사람만 좋아서 된다기보다 현실적인 집안대 집안의 만남으로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인 것은 확실합니다 쉬운 문제는 아니기 때문에 저에 생각을 말씀드린다면 따져 보시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집안문제보다 경제력은 특히 향후에도 문제가 많이 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생각을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