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아 22개월차 소아당뇨 의심됩니다.

만1세 22개월차 남아입니다. 몸무게는 12.7키로구요. 유아식 시작하고 일반 물을 먹기 시작하명서 물을 정말 많이 마십니다. 기저귀도 당연 많이 적십니다. 혹시 당뇨아닐까 걱정되는데… 몸무게가 안 줄어도 당뇨일 가능성이 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아이가 물을 많이 마시고 기저귀를 자주 적시면서 상당히 많은 염려가 드실텐데, 부모로서 충분히 걱정이 되실만합니다.

    체중 감소가 없어도 소아당뇨일 가능성은 있습니다. 체중 감소는 당뇨가 진행되면서 체내 에너지를 제대로 쓰지 못할 때 나타나는 증상이지만, 발병 초기이거나 아이가 음식을 아주 잘 섭취를 하고 있다면 체중이 유지된다거나 오히려 늘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너무 미리 마음쓰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유아식을 시작하면서 이유식보다 늘어난 염분, 단백질 때문에 자연스러운 갈증으로 물을 많이 마시는 경우도 많기 때문이에요. 22개월 무렵 부쩍 늘어난 활동량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소아당뇨는 진행 속도가 빠를 수 있어서, 부모님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정확히 확인하기 위해서 가까운 소아과에 방문하셔서 간단한 소변검사, 혈당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혹시 아이가 부쩍 무기력해지거나, 식사량이 늘었는데도, 살이 안 찌는 다른 증상이 없으시다면, 너무 염려치 마시고 편하게 진료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아기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38.56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