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숩숩숩
어른들도 그렇지만 아이들의 경우 왜 단음식을 그렇게 좋아하는지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요즘 어른들도 그렇긴하지만
특히 아이들의 경우 압도적으로 단 음식을 좋아하는거 같은데요
왜 그렇게 좋아하는지 궁금합니다. 저도 어렸을때는 단걸 너무너무 좋아했지만
그보다 지금은 씁쓸하거나 신 맛을 더 찾게 되네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아이들이 단 음식을 좋아하는 이유는 본능적인 반응과 관련이 있으며 단맛은 에너지원인 탄수화물과 관련이 있어 아이들이 성장하는 데 필요한 에너지를 제공하므로 본능적으로 끌리게 됩니다. 또한, 쓴맛은 잠재적으로 해로운 음식을 경계하는 신호로 인식될 수 있기 때문에, 쓴맛보다 단맛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