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김치샐러드
김치샐러드24.02.24
오리훈제는 영양소가 많은 음식인가요?
제가 오리훈제를 자주 먹는 편인데요 기름기도 다른 거보다 조금 적은 거 같아서 자주 먹는데 혹시 오리 훈제는 영양소가 많은 음식인가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오리 훈제는 고품질의 단백질을 제공합니다. 또한 오리는 비타민 B12, 니아신, 당신, 인, 아연 등의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오리 훈제에는 소금이나 다른 보존료가 사용될 수 있으므로, 과도한 섭취는 건강에 해를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훈제 오리에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칼슘. 철분. 칼륨. 인. 나트륨. 비타민A. 비타민C. 티아민. 리보플라빈. 콜레스테롤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훈제오리는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적당량섭취시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오리훈제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불포화지방산이 있어서
건강이나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하지만 훈제라는것이 아무래도 발암물질을 유발할수 있다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적당히 듯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1. 단백질: 오리 훈제는 고단백질 식품으로, 근육을 구성하고 세포 및 조직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아미노산을 제공합니다.
2. 비타민 B: 오리 훈제에는 비타민 B군인 리보플라빈(비타민 B2), 나이아신(비타민 B3), 파리독신(비타민 B6), 코발라민(비타민 B12)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들 비타민은 신체의 에너지 생성과 신경 기능에 필수적입니다.
3. 미네랄: 오리 훈제에는 철, 아연, 인,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미네랄은 혈액 형성, 신경 기능, 뼈 건강 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4. 지방: 오리 훈제에는 지방이 포함되어 있지만, 다른 육류보다는 포화 지방이 적은 편입니다. 그러나 지방 함량은 오리 부위 및 조리 방법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5. 칼륨: 오리 훈제에는 칼륨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륨은 신체의 수분 및 전기 활동을 조절하고 혈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