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문법은 그냥 뭣도 모르는 상태에서 배우려고 하면은 머리에 잘 안 들어옵니다 그게 이해가 어려워요 왜냐 문법이라는게 어떤 논리정연한 규칙이라기보다는 그냥 관습적으로 굳어진 것을 어떻게든 억지로 규칙화 한 것이거든요 그래서 이해가 안 되는게 당연합니다 그래서 굳이 그것을 배우시겠다면은 암기식으로 하시고 근데 저희가 추천드리는 것은 문법에 그냥 배우지 마시고 단어를 많이 외우고 그리고 영어 문장을 많이 읽으세요 그러면 영어 문장이 익숙해지면서 영어 문장이 마치 한국어처럼 느껴지거든요 물론 이제 질문자님이 초보니까 어려운 문장은 아니겠지만 쉬운 문장 예를 들어서 Hello How are you 이런 쉬운 문장 있잖아요 이런 문장부터 어느 정도 쉬운 문장까지는 한국어처럼 느끼실 때가 있어요 그럼 그때부터 문법을 외우잖아요 아니 그 문법을 배우잖아요 배우면 이게 문법을 모르는 모르던 거를 배운다는 느낌보다는 아 그래 당연히 이래야지 내가 여기서 이렇게 말하는게 이런 문법 때문이었구나 이렇게 어 알던 거를 다시 한번 확인하는 이런 느낌이 됩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문법을 공부하려고 하는 건 저는 비추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