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의료상담
여전히완벽한보스
몇일전부터 오른쪽 어금니로 조금이라도 딱딱한거 씹으면 치아가 아파요~ 충치가 생긴건지 아니면 일시적으로 아픈건지 모르겠어요 🥲 치과는 진짜 너무너무 가기 싫은데 꼭 가야겠죠?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정진석 치과의사
대학병원 통합치의학전문의
∙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
일시적으로 해당 부분에 과도한 힘이 가해지거나 외상 등이 있다면 일시적으로 불편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외상 뿐만 아니라 구강 위생 관리가 안 좋아서 잇몸 질환이 있을때도 불편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은 일시적이며 시간이 지나면 괜찮지만 일주일 지나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고 증상 자체가 더 심해진다면 반드시 치과 방문 후 검사를 해보셔야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최석민 치과의사
치과의원
안녕하세요. 최석민 치과의사입니다.
씹을때 치아가 아픈 증상은 충치, 크랙 등이 원인일 수 있으며 음식물이 치아 사이에 껴있으면 잇몸이 눌려서 아프기도 합니다 증상이 반복되면 치과가서 검사받아보세요
전택근 치과의사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
안녕하세요. 전택근 치과의사입니다.
저작시 통증 있다면 평가 받아보시는 것이 맞으며 미세한 실금 등 갔을 때에 통증있을 수 있습니다. 병원 내원하셔서 정확한 평가 받아보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본 답변은 환자분의 말씀에 의거한 답변으로 다니시는 치과의원 또는 근처 치과 등 내원하셔서 정밀검진을 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