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김치샐러드
김치샐러드24.01.21
라면은 국물을 안 먹으면 덜 해로울까요?
라면은 면발보다 국물이 더 몸에 해롭다고 하는데 라면을 먹을 때 몇 발만 먹고 국물을 안 먹으면 건강에 덜 해로울까요? 아니면 비슷한가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라며은 면도 그렇지 좋지 않기도 하지만 국물에서 오는것도 좋지 않기 때문에
국물은 버리시는것이 그나마 라면을 좋게 드시는법 입니다.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라면국물에는 많은 영양성분이 녹아 있기때문에 안먹을 이유는 없습니다.
스프 등에 포함된 각종 조미료 및 육수원료가 맛을내고 영양분을 보충해 주기때문이죠.
일부 가공식품에는 식품첨가물 기준에는 적합한 량이기는 하지만 화학첨가물이 포함 될 수 있기때문에 꺼리는 경향은 있습니다. 하지만 법에서 허용되는 기준치 이하이기 때문에 큰 문제될 것은 없다고 봅니다.
다만 라면국물에는 나트륨 성분이 있기때문에 저염식을 원하는 사람은 적게 먹는게 좋겠지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라면의 국물을 섭취하지않는다면 나트륨 섭취량을 줄일 수 있으므로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라면은 면발과 국물이 모두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라면 면발은 높은 칼로리와 지방 함량, 부족한 영양소, 트랜스지방 함유로 혈관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라면 국물은 높은 나트륨과 MSG 함유로 혈압 상승과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국물을 먹지 않고 라면을 먹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면발만 먹는 것도 자주 먹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대적이지만 라면을 더 건강하게 먹기 위해 면발 양을 줄이고, 국물을 먹지 않거나 줄이며, 건강한 재료를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