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생이 말을해도 계속 안들어서 너무 힘들어요

동생이 간단한 자기가 먹은 쓰레기를 버리라해도 안버리고 계속 놀기만하고 계속 제가 하라고 하면 짜증을 부려요 너무 힘들어요 어똫게 해야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그럴때는 가족 구성원 모두가 같이 규칙을 만들어요 그 중 하나에 본인이 먹은 쓰레기는 본인이 치운다 다른 가족이 치워주지 않는다 모든 구성원이 동의 할 시 그때부터 절대 치워주지 마시고 계속 동생이 만든 쓰레기라는걸 가족 구성원들에게도 알려야합니다 그래야 작성자님 뿐만이 아니라 가족 구성원들도 동생이 문제라는걸 알게 되지요 계속 치워주면 말을 저렇게 해도 치워주네 싶어서 계속하게되어요 그리고 계속 안치우면 안치우는 것뿐만이 아니라 본인이 동의한 규칙 또한 안지키게 되는거니 같이 한마디 할 수 있구요

    채택 보상으로 3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동생이 말을 안들으면 짜증이 확 날때가 많은데요.

    그래서 예전에는 형제들끼리 많이 치고박고 싸웠었는데 싸우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지 모르지만 서로 대화를 하는게 가장 좋겠죠.

    대화를 통해서 왜 안하는지 단순히 하기 싫은건지 등 이유를 알아보고 규칙을 정해서 지켜지지 않을때는 벌금을 내게 하거나 벌칙을 주는 등 규칙을 정하시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