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럴때는 가족 구성원 모두가 같이 규칙을 만들어요 그 중 하나에 본인이 먹은 쓰레기는 본인이 치운다 다른 가족이 치워주지 않는다 모든 구성원이 동의 할 시 그때부터 절대 치워주지 마시고 계속 동생이 만든 쓰레기라는걸 가족 구성원들에게도 알려야합니다 그래야 작성자님 뿐만이 아니라 가족 구성원들도 동생이 문제라는걸 알게 되지요 계속 치워주면 말을 저렇게 해도 치워주네 싶어서 계속하게되어요 그리고 계속 안치우면 안치우는 것뿐만이 아니라 본인이 동의한 규칙 또한 안지키게 되는거니 같이 한마디 할 수 있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