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16살) 여유증 때문에 너무 고민이에요.

성별

남성

나이대

10대

16살 인데

여유증 때문에 고민이에요....

주변친구들도 여유증 있는 애들이 있긴 있는데

전 체중이 114kg이라서 그런가 가슴이 유독 남들보다

더 크더라고요;;; 키는 185.4 입니다

그리고 팔을 들면 가슴이 2개에요

대흉근 가슴근육 안에 그 동그란?여자가슴이 또 보여요... 게다가 짝짝이 이에요..

오른쪽가슴은 좀크고 왼쪽은 좀 작아요....

돈은 있는데 수술을 치료목적으로 하고싶은데

할수있을까요? 이거때문에 밖에 나가기 너무 싫어요ㅠ

그리고 서있으면 가슴젖꼭지 시선이 아래로 향할정도로 튀어나와있어요...

너무 고민이에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사춘기 시기에는 호르몬 변화로 인해 일시적으로 가슴이 발달할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대부분은 성장이 안정되면서 자연스럽게 사라지는 경우가 많으니 시간을 두고 지켜보는 것이 좋습니다.

    규칙적인 근력 운동과 건강한 식단 관리를 통해 체중을 조절하는 것도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거예요.

    만약 통증이 심하거나 시간이 지나도 증상이 계속된다면 편하게 부모님과 상의해 근처 병원을 방문해 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