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저축계좌 어떻게 만드는게 좋을까요? 증권사에서 하는게 좋을지 궁금합니다

연금저축계좌를 만들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될지~?

투자방법도 자세히 알고싶습니다

isa 와 같은 방법으로 투자를 할수 있는건가요?

운용방법 팁좀 알려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구동규 보험전문가입니다.


    네 연금저축계좌 개설하시고 월30만원 정도 선으로 추천드리는데

    연간 최대 600만원까지 소득공제가 됩니다

    ETF 먼저 투자하시는걸 추천드려요

  • 안녕하세요. 최종호 보험전문가입니다.

    마음에 드는 증권사의 연금저축펀드 계좌를 개설하시면 됩니다

    증권사에서 안내를 해줄거니 투자방식은 원하시는 데로 선택하시면 되세요~

    연금저축펀드는 연간 600만원 한도내에서 세제혜택을 볼 수 있으며

    여유가 된다면 IRP계좌까지 생각하시면 추가 300만원까지 해서 총900만원까지 혜택을 볼 수도 있습니다

    연금저축펀드는 조심하셔야 할게 중도 해지하시면 과세 적용될수도 있습니다

    단기투자용이 아니라 장기투자용이니 잘 고민해보시고 시작하는걸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강성훈 보험전문가입니다.

    보험사, 증권사, 은행 모두 가능하며 증권사 연금저축 추천드립니다. 좀 더 다양하게 펀드 및 ETF투자가능하며, 포트폴리오도 다양화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