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보험
신통한거위80
연금저축계좌를 만들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될지~?
투자방법도 자세히 알고싶습니다
isa 와 같은 방법으로 투자를 할수 있는건가요?
운용방법 팁좀 알려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구동규 보험전문가
프라임에셋
∙
안녕하세요. 구동규 보험전문가입니다.
네 연금저축계좌 개설하시고 월30만원 정도 선으로 추천드리는데
연간 최대 600만원까지 소득공제가 됩니다
ETF 먼저 투자하시는걸 추천드려요
평가
응원하기
최종호 보험전문가
GA대구
안녕하세요. 최종호 보험전문가입니다.
마음에 드는 증권사의 연금저축펀드 계좌를 개설하시면 됩니다
증권사에서 안내를 해줄거니 투자방식은 원하시는 데로 선택하시면 되세요~
연금저축펀드는 연간 600만원 한도내에서 세제혜택을 볼 수 있으며
여유가 된다면 IRP계좌까지 생각하시면 추가 300만원까지 해서 총900만원까지 혜택을 볼 수도 있습니다
연금저축펀드는 조심하셔야 할게 중도 해지하시면 과세 적용될수도 있습니다
단기투자용이 아니라 장기투자용이니 잘 고민해보시고 시작하는걸 추천드립니다
강성훈 보험전문가
NH농협생명
안녕하세요. 강성훈 보험전문가입니다.
보험사, 증권사, 은행 모두 가능하며 증권사 연금저축 추천드립니다. 좀 더 다양하게 펀드 및 ETF투자가능하며, 포트폴리오도 다양화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