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S에서 네번째 위성의 역할이 궁금합니다
gps는 삼변측위라는 기술을 통해서 3차원의 지구안에서 1,2,3번위성과 gps수신기간의 거리를 알아서 그3개의 구의 겹치는 2개의 점 중에 지구쪽에 있는 점을 찾는 것으로 이해했습니다 3개의 위성만있어도 죄표를 찾는데 문제가없을것으로 생각되는데 네번째 위성이 필요한 이유가 궁금합니다
gps는 삼변측위라는 기술을 통해서 3차원의 지구안에서 1,2,3번위성과 gps수신기간의 거리를 알아서 그3개의 구의 겹치는 2개의 점 중에 지구쪽에 있는 점을 찾는 것으로 이해했습니다 3개의 위성만있어도 죄표를 찾는데 문제가없을것으로 생각되는데 네번째 위성이 필요한 이유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