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채소로만 된 식단이 더 안 좋을 수도 있나요
제가 평소에 건강 관리도 하고 다이어트 중이기도 한대요 최초로 만든 식단이 오히려 더 안 좋을 수도 있는 건가요 적당한 고기를 먹어야 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당연합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채소만 드시면 단백질을
부족하기 때문에 나중에 다른 문제들이 많이 생기기 때문에 채소와
닭가슴살 같은것을 같이 드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고기도 1주일에 2번정도는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고기에 풍부한 영양분이 채소에는 없을 수 있기때문에 골고루 드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단백질 비율도 10정도 기준으로 봤을때 동물성 단백질 3을 드시면 식물성 단백질은 7정도의 섭취가 좋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