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사랑니의 치열과 턱관절장애 간섭여부
사랑니가 교합을 방해해 치열이 흐트러져서 생길수잇나요??
대학병원에선 턱관절통증이 있다정도만 얘기하고 주시는 질문서 모두 답하고 mri찍고 진단받았습니다. 오른쪽 디스크가 앞으로 이동한것같다고 했고, 별개로 사랑니가 안좋은 위치에 있어서 얼른 발치하는게 좋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개인적으로 한번 양쪽 아래사랑니들을 각각 만져봣는데 오른쪽 사랑니부분만 더 튀어나와잇어서 이거땜에턱관절에 영향을 받앗나 싶어서요!
맞다면 치료방향은 어떻게 잡아야되는것이고 앞으로 어떻게 해야될까요..? 사랑니를 발치하면 괜찮아지는건가요..?
대학병원 구강내과에선 mri랑 기본 턱관절질문만 가지곤 여기까지 유추해서 진단내리긴어려웟던걸까요..? 괜히 저혼자 설레발치는건가 싶어서 여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