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비건으로 살아가는 것이 무조건 건강에 좋은 식습관인가요?
비건으로 살아가는 것이 무조건 건강에 좋은
식습관이 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아니면 야채만 먹고 사는 것은
뭔가 결핍을 초래하게 될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비건 식단을 건강에 이로울 수 있지만, 비타민B12, 철분, 아연, 오메가3 지방산 등의 특정 영양소의 결핍 위험이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다양한 식물성 식품을 포함하고, 필요 시에는 보충제를 고려할 수 있으며, 가공식품을 제한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적절한 조정이 필요합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동물성 식품섭취를 배제하는것이 무조건적으로 건강에 좋은것은 아니며 부족한 영양소가 없도록 유의해야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비건 식단이 건강에 좋을 수 있지만
영양성분 결핍이 발생할 위험도 있습니다.
철분, 비타민B12, 오메가3, 등을 충분히 섭취함기 위해서는 다양한 식품을 드시면 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