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

이정도면 스마트폰을 많이 하는 편인가요?

하루에 12시간은 폰을 붙들고 있는 편입니다. 제가 생각할땐 폰이 필수인 21세기 시대에 이정도 폰 사용은 기본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주변분들께서는 폰 중독이라고 하시더라고요..

폰 사용 시간을 줄일 필요가 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조계준 청소년상담사입니다.

    하루에 12시간이면 스마트폰 중독이 확실합니다. 아무리 휴대폰이 필수인 세상이라고 하지만 12시간은

    일반적인 사용 시간보다 굉장히 과합니다. 그래서 일단 물리적으로 스마트폰을 내 시야에서 최대한 없애주는게

    좋아요. 내가 만약 공부를 하고 있다면 스마트폰을 옆에 두지 말고 아예 내가 보이지 않는 곳에다 두시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그리고 집에만 있으면 스마트폰만 보게 될 확률이 100프로죠. 그래서 집에 스마트폰을 두고

    밖에 나가서 신선한공기를 마시고 햇빛도 쬐면서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스마트폰 말고 새로운 활동적인

    대체 취미를 만드시라는 거죠. 몸을 움직이는 운동을 하는 것이 도움이 많이 됩니다.

    질문자님은 필히 시간을 줄이는 것이 바람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