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자유로운풍뎅이41
한식 당뇨식단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한식으로 당뇨식단을 짜서 드시고 계신데요.
이렇게 짜여진 당뇨식단 괜찮을런지 해서요.
아침
현미밥 1/2공기
시금치 나물 (들기름 약간, 마늘, 소금)
계란찜 (계란 1개)
김치 (무염)
미역국 (소고기 또는 다시마 육수)
저녁
귀리밥 1/2공기
두부조림 (간장, 마늘, 채소와 함께)
제철 나물 무침 (들기름, 소금)
배추 국이나 시래기 국
점심은 드시질 않아서 아침, 점심으로만 이렇게 드시는데
뭔가 부족하거나 안좋은 식단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사용자의 한식 당뇨식단은 혈당 관리에 적합한 식단으로 보이지만 몇 가지 점을 고려하면 더 좋습니다:
1. 영양소 균형: 아침과 저녁에만 식사를 하시므로, 각 끼니에 충분한 단백질과 섬유질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계란찜과 두부조림은 좋은 단백질 공급원이지만, 견과류나 생선을 추가하면 더 좋습니다.
2. 비타민과 미네랄: 다양한 채소를 섭취하고 있지만, 과일 섭취가 없으므로 소량의 당도가 낮은 과일을 고려해 보세요.
3. 지방 섭취: 들기름 사용은 좋지만, 지방 섭취량을 너무 많이 늘리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반적으로 아주 잘 짜여진 식단이지만, 균형 잡힌 영양소 섭취에 신경 쓰면 더 건강한 식단이 될 것입니다.
1명 평가